1. 미 긴축 불확실성에… 원/달러 환율 1190원대 지속
뉴욕 증시의 큰 폭 하락에도 원/달러 환율이 전날과 비슷한 수준으로 거래 중이다.
24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오전 9시 12분 현재 전 거래일(1194.0)보다 0.20원 오른 1194.20원을 기록 중이다. 이날 환율은 전 거래일 보다 0.5원 내린 1193.5원에 문을 열었다.
(계속☞ 하기 다운로드 참조)
2. “수에즈운하 확장 공사, 내년 7월 완료”
‘에버기븐(Ever Given)호’ 좌초로 시작된 수에즈운하 확장 공사가 내년 7월 완료될 예정이다.
이집트 수에즈운하관리청(SCA, Suez Canal Authority) 오사마 라비(Osama Rabie) 청장은 지난해 7월 착공한 수에즈 운하 확장 공사가 2년 간의 공사를 차질없이 진행해 2023년 7월 완료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계속☞하기 다운로드 참조)
3. 부산, 다시 뜨는 해사법원 설립
서울과 부산, 인천이 적극 관심을 보이고 있는 해사법원 유치전이 대선후보 공약따라 희비가 갈리는 모양새다.
부산시 관계자는 24일 “최근 대선후보 공약에 해사전문법원의 부산 본원설립이 명시돼 추진에 탄력이 생겼다”고 밝혔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지난 15일 부산의 11개 지역공약에 해사전문법원 설립을 포함해 발표했다.
(계속☞하기 다운로드 참조)
4. 베셀즈밸류, 노르웨이 해운조사기관 비아마 인수
영국 해운조사기관인 베셀즈밸류는 노르웨이 오슬로에 있는 동종회사 비아마(ViaMar)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비아마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는 해운조사기관으로 독자적인 예측 모델을 구축해 벌크선 유조선 컨테이너선 등의 터닝포인트를 전망하고 분기별 시장 예측서비스를 제공한다.
임률과 선가 평가도 주요 사업 중 하나다.
(계속☞하기 다운로드 참조)
Market Report를 다운받고 싶으시면 아래의 버튼을 눌러주세요.